본문 바로가기
테크/구입기

ARCTIC MX-4 서멀그리스 짝퉁인가..?

by lucidmaj7 2020. 11. 8.
728x90
반응형

정확히 작년 11월 초 맥북프로에 서벌그리스를 도포하기 위해 ARCTIC MX-4 서멀그리스를 구입하여 발라주었다. 당시 좋은 서멀이 무엇인지 조사도 해보고 나름 비싸게 구입하였다.

발라둔후 다른 서멀 그리스 보다 온도 변화가 심하였지만 맥북의 최고온도는 원래 높거니 .. 생각하고 그냥 쓰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이 서멀그리스가 짝퉁이 유통되고 있다는 이슈가 터졌다.(

m.blog.naver.com/sjejfdlskek/222129821763)

 

Chinese Fake Arctic MX-4 국내에 대량 유통되고 있는 가짜 MX-4 써멀 컴파운드 구별법

이 블로그는 취미블로그로서 상업목적이나 비방의 목적이 아닌 오로지 공익상의 목적으로 작성된 글임을 밝...

blog.naver.com

나도 확인해보니 ..

내것도 짝퉁같다.. 

뭔가 찜찜해 맥북을 뜯었다.

배터리 교체 후 1년 반이 지났는데 아직 부풀지 않았다.

히트싱크를 떼어내 기존에 발랐던 MX-4를 닦아낸다.

 

다행히 내 맥북 cpu는 손상은 없는듯 하다.

 

기존에 갖고 있던 써모랩 번들 서멀그리스.. 번들이지만 성능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10년정도 지나 괜찮을지는 잘 모르겠다.

 

(너무 많이 짜냈다.)

 

서멀을 다시 재도포하고 시네벤치 테스트를 돌려보니 최고 온도가 94~8도로 낮아진 것을 볼 수 있었다.

정말 서멀그리스의 문제 였을지는 모르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