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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11을 공부하는데 계속 나오는 Shader. 예제 코드를 따라 쉐이더를 작성하면 화면에 삼각형도나오고, 빨간색 삼각형, 큐브.. 조명까지.. DirectX11프로그래밍에서 Shader를 작성하지 않으면 화면에 뿌릴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학부시절 OpenGL로 컴퓨터그래픽스를 배웠으나 쉐이더 같은건 작성하지 않아도 잘만 나왔었는데 DirectX11로 오니까 뭐만 하려면 Shader를 작성했습니다.
Shader가 궁금해서 찾아보다 평소에 즐겨보던 포프TV의 포프님의 블로그에서 포프님의 강좌를 발견!
DirectX는 잠시 두고 Shader를 좀 공부해볼까 합니다.
그 첫 과정으로 RenderMonkey를 설치하라고 하십니다.
RenderMonkey는 AMD사에서 제공하는 쉐이더 작성도구로 쉐이더 프로토타이핑에 유용하다 합니다.
우선 렌더몽키를 다운로드 받아봅니다.
https://gpuopen.com/archived/rendermonkey-toolsuite/
위 사이트에서 렌더몽키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008년이후로 최신버전이 없는듯 합니다. 상당히 고전프로그램 느낌..
다운로드 받은 zip파일을 압축을 풀면 설치 인스톨러가 나옵니다.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끝내고 렌더몽키를 실행해봅니다.
짦은 로딩화면이 끝나고 렌더몽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포프님의 강좌에 따라 렌더몽키에서 빨강쉐이더를 만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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