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나성동 맛집 / 삼백집 전주콩나물국밥

by lucidmaj7 2020. 6. 27.
728x90
반응형

이번에 식사를 하게된 나성동 삼백집은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이른 주말 저녁이라 손님은 많이 없었으나 테이블이 많이있는 것으로 보아 평일 주변 공무원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백집은 허영만의 식객에도 소개되었다고 하네요. 그정도로 과연 맛이있을지 기대되었습니다.

가격은 7000~9000원으로 다소 콩나물국밥 치고는 비싸보입니다. 사이드 메뉴로 고추군만두를 팔고 있으며 오징어 황태같은 추가 토핑도 가능합니다.

혼밥이 대세인만큼 혼자 먹기 좋은 테이블도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밥에는 밥이 반공기 정도 적은양이 말아져있다고 합니다. 밥은 밥통에서 더 퍼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에는 계란후라이, 깍두기, 김치, 장조림,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김이 있습니다.

반숙 계란후라이가 맛있게 보입니다.

 

콩나물국밥이 7000원이라 비싸게 느껴졌지만 막상 콩나물 국밥이 나온걸 보니 그럴만 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콩나물 국밥에도 반숙 계란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콩나물이 많이 들었네요.

콩나물 국밥은 다소 얼큰하게 매콤한 맛이 납니다. 매운것을 싫어하시는 분은 미리 말씀해주셔야 할 것 같네요.

사이드 메뉴인 고추군만두도 시켜보았습니다.

뭔가 정말 고추가 들어있는 것 같이 보이지만..

고추 껍데기로 만든건 아닌것 같습니다. 군만두 10개가 5000원인데 가격대비 사이드메뉴로 먹기 좋습니다.

나성동 삼백집 콩나물 국밥은 얼큰한 콩나물 국밥으로 반숙계란과 함께 맛이 좋습니다. 양도 적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