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Graphics/DirectX 11

XMVector3TransformCoord에 대하여

by lucidmaj7 2020. 6. 4.
반응형

XMVector3TransformCoord

DirectX 프로그래밍을 하다가 마주친 XMVector3TrasformCoord 함수.

예제를 생각없이 따라치다가 무슨 기능을 하는지 갑자기 궁금해져 찾아 보았다.

MSDN에 의하면

Transforms a 3D vector by a given matrix, projecting the result back into w = 1.

즉, 3D벡터를 주어진 메트릭스로 변형하는 함수라고 한다.

카메라의 위치나 특정 벡터를 회전하거나 이동하거나 할때 바로 이 함수를 쓸 수 있다.

3D벡터를 주어진 변환행렬을 곱하여 변환된 백터를 리턴한다.

 

참고: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directxmath/nf-directxmath-xmvector3transformcoor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