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Graphics/DirectX 11

XMVector3TransformCoord에 대하여

by lucidmaj7 2020. 6. 4.
728x90
반응형

XMVector3TransformCoord

DirectX 프로그래밍을 하다가 마주친 XMVector3TrasformCoord 함수.

예제를 생각없이 따라치다가 무슨 기능을 하는지 갑자기 궁금해져 찾아 보았다.

MSDN에 의하면

Transforms a 3D vector by a given matrix, projecting the result back into w = 1.

즉, 3D벡터를 주어진 메트릭스로 변형하는 함수라고 한다.

카메라의 위치나 특정 벡터를 회전하거나 이동하거나 할때 바로 이 함수를 쓸 수 있다.

3D벡터를 주어진 변환행렬을 곱하여 변환된 백터를 리턴한다.

 

참고: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directxmath/nf-directxmath-xmvector3transformcoor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