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Linux

CentOS7 exFAT 파일시스템 마운트하기 / exfat-utils fuse-exfat

by lucidmaj7 2020. 8. 28.
728x90
반응형

외장 SSD에 Windows To Go를 이용하여 부트캠프를 설치 하여 쓰고 있다. 하지만 NTFS인 윈도우파티션이 MacOS와 호환되지 않아 파일을 공유하기 어려웠다.  어떻게 할까 고민해보다 찾은 방법은 외장SSD의 절반을 exFAT 파티션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exFAT은 SD카드나 USB메모리와 같은 플래시 메모리 장치에 최적화된 MS독점 파일 시스템이라고 한다. 하지만 최근 세팅한 리눅스 서버에서도 마운트하여 파일 작업을 하려고 꼽아보니 인식이 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exFAT은 MacOS와 Windows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지만 Linux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다음은 CentOS 7에서 exfat-utils fuse-exfat를 이용하여 exFAT 파티션을 마운트 하는 방법이다.

1. 저장소 추가

exfat-utils fuse-exfat는 CentOS7 코어 레포지토리에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설치 하기 위해서는 레포지터리를 추가 해줘야 한다.

sudo yum install epel-release

 

2. 설치

다음 명령을 이용하여 exfat-utils fuse-exfat를 설치한다.

sudo yum install exfat-utils fuse-exfat

 

3. 마운트

mount 명령어를 통해 exFAT파티션을 마운트 한다. 나는  /dev/sdg3파티션을 /mnt/ex에 마운트 하였다.

이상 CentOS7에서 exFAT마운트 방법을 알아 보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